상단여백
HOME News 인사
(재)마포문화재단 제5대 송제용 대표이사 취임
송제용 마포문화재단 제5대 대표이사

(재)마포문화재단 제5대  대표이사로 청암언론문화재단의 송제용(55·사진)이사가 3월 2일 취임했다.  신임 송대표이사는  앞으로 3년 간 마포문화재단을 이끌게 됐다.

송 대표이사는 조선일보 광고국과 한겨레신문사 문화교육사업부, 문화사업부 등을 거쳐 기획담당부국장을 지낸 문화사업과 지역사업에서 활동한 이력이 있다.  또한 성균관대, 덕성여대에 출강하며 대중문화론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마포문화재단은 송대표가  오랜 언론사 경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홍보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송 대표이사는 “우선 대한민국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취임하게 되어 마음이 무겁다. 특히 갑작스런 재난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문화예술인들에게 위로와 격려를 건넨다”고 전했다. 이어 “마포구는 대중문화와 고급문화가 함께 숨 쉴 수 있는 최고의 조건을 갖춘 지역이다. 마포구민과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수준 높은 공연콘텐츠와 지역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향유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송 대표이사는 양질의 전시프로그램 기획을 통해 마포아트센터를 찾는 고객들이 다양한 분야의 예술을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마포문화재단은 공연, 문화강좌, 체육 등 지역 주민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독립법인체로 마포구 대흥동에 위치한 복합시설 ‘마포아트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구민의 문화복지 진흥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프로필

■인적사항

성 명 : 송 제 용 (宋齊容)

생년월일 : 1965. 6. 17 (55세)

 

■최종 학력

성균관대 언론정보대학원(언론매체학) 석사 졸업

 

주요 경력

1993.06.~2002.03

조선일보 광고국

2003.04-2020.02

한겨레신문사 기획담당부국장

2020.03-현재

(재)마포문화재단 대표이사

 

외부 경력

2002.09.~2003.02.

성균관대학교 시간강사

2007.09.~2009.08.

덕성여자대학교 시간강사

現 청암언론문화재단 이사

이수민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