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올라~ 청주공예비엔날레에서 스페인 만나자!

청주공예비엔날레조직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는 다가오는 10월 8일(일)~14일(토) 일주일간 진행하는 ‘스페인 문화주간’ 참여자 모집에 들어갔다.

 

‘스페인 문화주간’은 올해의 초대국가전 주빈국인 스페인의 이국적이고도 다양한 문화를 경험하고 이해도를 높이는 관객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스페인을 대표하는 춤과 영화, 음식, 건축 등 6개 분야의 프로그램들이 일주일간 릴레이로 펼쳐진다.

 

우선 8일(일) 오후 4시에는 한국 무용수로 스페인국왕훈장까지 받은 롤라 장의 플라멩코 무대가 문화제조창 내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광장 무대에서 펼쳐지고, 9일(월) 오후 2시에는 CGV율량점에서 스페인을 대표하는 미술관 ‘프라도’를 엿보는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회가 진행된다.

 

10일(화) 오후 2시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38동에서는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 홍보대사인 여행작가 손미나 전 아나운서와 함께 스페인을 여행하는 시간이, 11일(수)과 12일(목) 이틀 동안은 문화제조창 본관 1층의 스페인 음식점에서 스페인 요리 타파스를 맛볼 수 있는 미식회가 하루 2번씩 4차례 열린다.

 

이어 13일(금) 오후 2시에는 문화제조창 동부창고 38동에서 이병기 건축가와 함께 스페인 건축을 만나고, 마지막으로 14일(토) 오후 7시에는 문화제조창 본관 5층 공연장에서 한국 집시 기타계의 젊은 거장 박주원의 무대가 귀를 사로잡는다.

 

오감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여권 없이도 스페인을 여행할 수 있는 행복한 일주일은 날짜에 관계 없이 공예비엔날레 입장권 소지자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스페인 문화주간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과 참여 신청은 비엔날레 공식 홈페이지(www.okcj.org)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로 할 수 있다.

 

스페인을 주빈국으로 한 초대국가전 전시부터 문화주간 행사까지, 태양과 정열의 나라 스페인을 완전정복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2023 청주공예비엔날레는 10월 15일까지 <사물의 지도 – 공예, 세상을 잇고, 만들고, 사랑하라>를 주제로 문화제조창에서 개최된다.

강영우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