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RT 전시
‘한국 현대미술과 이탈리아 명작 가구의 만남: 삶 속의 예술’

 

영은미술관 순회전_안젤리미술관

영은미술관은  ‘미술창작 전시공간 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한국 현대미술과 이탈리아 명작 가구의 만남: 삶 속의 예술展》(6.2-9.30 영은미술관)을 경기도 용인에 있는 안젤리미술관에서 순회전시를 한다. 영은미술관 창작스튜디오의 YAMP, YAFP 작가들로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활동을 지속하고 있는 강형구, 김윤경, 박승순, 방혜자, 배미경, 소진숙의 주요 작품들과 예술작품에 준하는 미적 가치를 보여주는 명작 가구인 알플렉스(Artflex), 피암 이탈리아(Fiam Italia), 크리스탈리아(Kristalia), 포라다(Porada), 리바1920(Riva 1920)의 매칭 전시를 통해, 우리 일상에 스며든 예술을 색다른 모습으로 단장했다. 미술작품은 우리 삶 속에 깊숙이 자리매김했고, 가구 또한 실용적 기능뿐만 아니라 심미적인 가치가 반영된 독자적 영역으로 발전하고 있다. 일상에 스며든 예술의 또 다른 모습을 미술과 가구의 만남을 통해 살펴 볼 수 있는 기회다. 미술관 자체를 우리의 일상과 유사하면서도 작가들에 의해 새롭게 발견된 공간으로 변모시킴으로써 색다른 전시 공간을 경험할 뿐만 아니라 나아가 자신의 일상을 반추하고 새로운 삶의 시각을 갖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또한 작가들에 의해 재발견된 일상의 공간을 미술관이라는 특수한 공간에 투영시킴으로써 미술관이라는 공간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작품이 되는 과정을 공감해 볼 수 있다.

11.9-2019.1013 안젤리미술관

 

■ 안젤리미술관 (관장 권숙자)

주소: 경기 용인시 처인구 이동읍 이원로 244

연락처: 031-323-1968

홈페이지: www.angeliartmuseum.net

블로그: http://blog.naver.com/kwonsjj12

 

안젤리(Angeli)I미술관은 천사들이라는 의미를 가진 용인시 산하의 사립미술관으로 한국 미술 및 경기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고자 2015년에 개관하였다. 미(美)와 선(善)과 인간다움을 지향하는 본 미술관은 문화예술에 대한 이해와 지평을 넓히는 장소로 다양한 예술콘텐츠 개발에 노력하고 있다. 호수와 잔디정원을 품은 미술관에서는 다양한 회화와 조각전시가 진행중이며 모자이크 벽화작업, 아트캠핑, 하우스 웨딩, 플리마켓 등 다양하고 즐거운 예술행사가 열린다.

 

■ 영은미술관 (관장 박선주)

주소: 경기 광주시 청석로 300(쌍령동 8-1)

연락처: 031-761-0137

홈페이지: www.youngeunmuseum.org

 

영은미술관은 동시대 현대미술 작품을 연구, 소장, 전시하는 현대미술관이며 또한 국내 초유의 창작스튜디오를 겸비한 복합문화시설을 갖추고 있다. 영은미술관은 미술품의 보존과 전시에 초점을 맞춘 과거의 미술관 형태를 과감히 변화시켜, 미술관 자체가 살아있는 창작의 현장이면서 작가, 평론가, 기획자, 대중이 서로 교차하여 만나 생동하는 장을 지향목표로 삼고 있다.

종합미술문화단지의 성격을 겸비한 영은미술관은 조형예술, 공연예술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을 수용하고 창작, 연구, 전시, 교육, 서비스 등의 복합적 기능을 수행하여 참여계층을 개방하고 문화를 선도해가는 문화촉매공간이 되고자 한다.

 

 

 

강영우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