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Fesival
'2024 KoCACA아트페스티벌'- 'Reboot(리부트)' 6월 3일 개막6.3-6.5 김해문화의전당 일원, 전국 150여개 문예회관 과 200여 예술단체 교류의 장

전국 문예회관 및 예술단체가 교류하는 문화예술축제 ‘KoCACA아트페스티벌’이 6월 3일부터 5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코카카)가 주최하고, 코카카와 김해문화재단이 공동 주관하며 김해시,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한다.

올해는 2008년부터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진행된 제주해비치아트페스티벌을 재정비하여 KoCACA아트페스티벌로 새롭게 선보인다. 개최지 공모를 통해 육지에서 개최하는 첫해로, 매년 공모 방식으로 개최지를 선정하여 전국을 순회할 예정이다.

올해 페스티벌의 슬로건은 새로운 시작의 의미를 담아 ‘Reboot(리부트)’로 정했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시작의 밑거름이 되도록 문화예술계 종사자 간 공연유통 플랫폼이라는 본래 취지에 온전히 집중하여 활발한 교류의 장을 여는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뮤지컬 배우 이지훈과 이지혜_6월 3일 개막공연 사회를 맡았다.

6월 3일(월) 개막식은 오후 6시 30분 김해문화의전당 야외무대(우천시 누리홀)에서 뮤지컬 배우 이지훈과 이지혜 사회로  축하공연과 함께 펼쳐진다. (18:30-19:30)

개막공연을 펼치는 '꿈의 오케스트라 김해'

6월 3일, 4일 양일간 KoCACA부스에는 150여 개 문예회관 및 문화예술관련기관 등이 부스 운영에 참여하여 200여 개 예술단체 등과 활발한 교류를 펼친다. 

3일 레퍼토리 피칭에는 연극, 뮤지컬, 음악, 무용, 전통, 다원 분야의 15개 예술단체가 참여하여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레퍼토리를 소개하고 협업을 제안하는 작품 홍보의 시간을 갖는다.

6월 4일에는 KoCACA우수사례 발표대회와 KoCACA라운드테이블이 열린다.

신규 프로그램인 KoCACA우수사례발표대회는 자생력과 경쟁력을 지닌 문예회관을 발굴하여 우수 경영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간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 및 최우수상 등 총 3개의 문예회관 우수사례가 선정된다. 이번 대회는 예술 현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우수한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문예회관의 전문성 강화 및 운영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oCACA포럼>은 문화예술계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주제를 다룬다. 

1섹션은 ‘인공지능과 예술의 결합을 통한 지속가능한 예술’이란 주제로 AI와 드로잉을 결합한 퍼포먼스 및 강연을 선보이고, 2섹션은 티켓판매의 과거・현재・미래, 배리어 프리 공연장, 공공극장 미래가치 등에 대해 살펴보는 ‘미래 환경 변화에 따른 문예회관 운영’이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해문화재단과 코카카 부울경 지회의 공동주최/주관으로 김해문화의전당 일원에서 열리는 KoCACA프린지는 관객과 가까이 교감할 수 있는 소규모 버스킹 공연을 선보인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코카카 누리집(www.kocaca.or.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4 KoCACA아트페스티벌 개요

ㅇ (행 사 명) 2024 KoCACA아트페스티벌

ㅇ (행사기간) 2024. 6. 3.(월) ~ 6. 5.(수) / 3일간

ㅇ (행사장소) 김해문화의전당

ㅇ (주 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코카카)

ㅇ (주 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코카카) / 김해문화재단

ㅇ (후 원) 김해시, 현대자동차그룹

ㅇ (참가대상) 전국 문예회관 및 예술단체 종사자, 문화예술 관련 기관,공연장 장비 업체, 일반인 등

ㅇ (프로그램) 개막식, 우수사례 발표, KoCACA부스, 레퍼토리 피칭, 포럼 등

 

구 분

주요내용

개막식

개막선언, 영상 상영, 축하 공연 등

KoCACA부스

문예회관 부스 운영을 통한 예술단체와 문화예술 관련 기관 및 기업의 작품 홍보, 협업 제안 등 정보 교류 및 유통 기회 제공

레퍼토리 피칭

문예회관 대상으로 예술단체가 보유한 주요 레퍼토리 피칭을 통해 거래 활성화 유도

KoCACA포럼

국내외 문화예술계 이슈 및 정책 등을 반영한 주제로 포럼 개최

KoCACA

우수사례발표대회

문예회관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상호 간 발전 도모

KoCACA

라운드테이블

지회별 문예회관과 예술단체 간 협력 방안 및 교류 활성화 방안 모색

KoCACA프린지

누구나 축제를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의 소규모 버스킹 공연 개최

폐막식 및 시상식

폐막식 및 우수사례 발표대회 시상식 개최

 

이수민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