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수상
2022 'ISAYE 국제 콩쿠르' 바이올리니스트 손지우 우승2022 YSAYE(이자이) 주니어 국제콩쿠르(YSAYE Junior Competition)

지난 2월28일부터 3월2일까지 벨기에 에서 열린 2022년 'ISAYE 국제 콩쿠르' (이자이 국제 콩쿠르)에서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원에 재학중인 손지우 학생(예원학교1)이 주니어부문 바이올린 우승을 차지했다.

바이올리니스트 손지우는 이화경향, 동아, 음악저널 등 국내 메이저 콩쿠르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 심사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벨기에, 체코, 러시아, 중국 등 본선에 오른 모두 12명의 영 바이올리니스트들이 치열한 경합을 벌인 끝에 한국의 손지우 학생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심사에는 PHILIPPE KOCH, ALEXEI MOSHIKOV, GEORGE TUDORACHE 등이 심사에 참여했으며 바이올리니스트 손지우의 영상은 ISAYE 공식 유튜브에 공개될 예정이다.

 

벨기에서 열리는 'YSAYE 주니어 국제콩쿠르'는 세계 각국의 뛰어난 연주자들이 치열한 경합을 펼치는 국제콩쿠르다. 심사위원들 역시 세계적인 아티스트로 구성된다.

 

하루 평균 5시간씩 꾸준히 연습에 매진하는 손지우는 5세 때 바이올린을 시작해 국내 콩쿠르에 두각을 나타내며 알려졌다. 

손지우는 "사람들에게 클래식이 흥미진진한 음악이라는 걸 느끼게 해주고 싶다. 나중에 훌륭한 선생님이 돼 형편이 어려운 친구들에게 바이올린을 가르쳐주고 싶다” 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강영우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