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연 댄스
<내 이름 아시죠?> _청소년 자살 방지 마음치유무용극김남식 & 댄스투룹-다

가정의달 5월에 사회와 가정을 돌아보는 마음치유무용극 한편이 무대에 오른다. 

오늘날 사회문제의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들의 자살방지예술프로젝트로 현대무용가 김남식과 댄스투룹-다 의 마음치유무용극 <내이름 아시죠?>가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무대에서 공연한다. 

 공연예술을 통해 대한민국 청소년들의 행동과 의식을 전환시키기 위한, 수단의 부재인 현실, 절망적인 상황에 따라서 자신의 삶을 바라보는 태도의 전환을 꾀하는 프로젝트이며 대한민국 최고의 정신과 전문의와 무용 치료사, 그리고 다양한 예술가들이 협업하여 만들어 낸 공연이다.

정신과 전문의들과 각 분야의 예술가들이 함께하여  청소년들에게 자기 삶의 의지를 충전, 삶의 궁극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완성하고자 한다.

청소년들의 자살은 'OECD 국가 중 자살율 1위 * 청소년 40%가 한번쯤 자살을 생각해 보았다.(교육과학 기술부2015)' 라는 통계에서 보여지듯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드러난다. 

자살을 고민하는 중학생은 2008년 256명에서 2010년 627명으로 2.4배 늘었고, 고등학생은 2008년 214명에서 476명으로 2.2배 증가했다.(166개의 청소년 상담지원센터 등에서 파악된 내용)

무용극 <내 이름 아시죠?>는 자살을 시도하고 고민하던 그들에게 '이름'이 있었다는데서  출발한다.

현대무용가 김남식은 " 한 사람의 이름은 그 사람의  인생이며 하나의 우주이다. 꿈을 잃어버리고 희망을 포기한 우리 시대의 청소년들... 그들에게 자신은 그저 그런 삶을 살아가는 것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미래에 찬란하게 꽃 피울 인생의 선물임을 말해주고 싶었다."고 프로젝트 기획 의도를 밝혔다.

 

공연의 구성은 청소년들의 자의식 강화를 위한 기본 과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30여년 동안 정신질환 환자들과 치료 활동을 해온 전문의, 싸이코 드라마 전문가, 그리고 무용치료사와 현대 무용수들이 합일하여 프로그램 기본 과정 속에서 워크숍을 진행하고 이후 작품을 완성했다.

음악과 그림, 문학 작품의 내용이 융합적으로 구현되는 무대에는 애니메이션, 뱅크시의 작품  등 이미지가 중첩되어 나타나고, 영상과 3D 입체적인 2겹의 배경막을 이용한 아날로그적 홀로그램의 구현과 무용수의 움직임.. 그리고. 시와 노래가 울린다.

 

5.28-5.30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본지 THE MOVE 가 후원하는 마음치유무용극 <내 이름 아시죠?>에 대한

문의는 아래로 연락바랍니다

02.523.7356

 

 

 

 

강영우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영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