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Covid-19
[용인문화재단] 발코니로 음악이 찾아와요~! <용인 -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Ⅱ>용인문화재단 코로나 극복 프로젝트_클래식
용인 수지 광교산자이아파트 _발코니음악회

동네 숲속으로 클래식 음악이 찾아와요!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백군기)은 코로나19 위기 경보 '심각' 단계 지속과 세계보건기구의 팬데믹 선언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문화예술을 접하기 힘든 용인 시민을 위해 ‘찾아가는 음악회’인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Ⅱ>를 개최한다.

 

재단은 용인 시민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용인시 코로나19 극복 프로젝트 클래식 시리즈’의 첫 번째 시즌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를 지난 4월, 4회에 걸쳐 성공적으로 시범 운영한 바 있다. 첫 번째 시즌에서 “방에서, 거실에서 창문을 활짝 열고 멋진 음악을 감상할 수 있고, 집에서 주로 생활하는 요즘 생동감 있는 라이브 음악으로 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시민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오는 6월 20일 오후 4시 ‘광교상현꿈에그린’을 시작으로 용인 3개구, 총 6곳의 아파트를 찾아 연주회를 선보인다.

 

이후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Ⅱ>는 6월 27일 포곡삼성쉐르빌, 6월 28일 성복역롯데캐슬골드타운, 7월 4일 장미마을 삼성래미안 2차, 7월 5일 우미린센트럴파크, 7월 11일 신동백롯데캐슬에코1단지에서 공연을 진행함으로써 수지구 공연장 중심을 넘어 기흥구, 처인구까지 공연의 장을 확대한다. 앞으로도 재단은 용인시의 다양한 곳에 찾아가는 문화예술 사업을 통해 용인 시민과 소통할 예정이다.

용인 수지 동천더샾사이드 아파트_발코니음악회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Ⅱ> 연주는 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방성호)의 단원으로 구성된 소규모 기악 앙상블(13명 내외)이 맡아, 피아졸라의 ‘리베르 탱고’, 비제의 ‘카르멘 전주곡’,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OST ‘렛 잇 고’와 대중음악 등 친숙한 10여 곡을 연주한다. 평소에는 어렵게 들렸던 클래식 곡도 지휘자의 쉬운 해설로 공연 관람의 재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문화예술 활동과 향유 기회를 동시에 지원하기 위해 재단에서 처음으로 집에서 즐기는 공연으로 기획했던 <우리동네 발코니 음악회>는 지쳐가는 시민을 위로하는 또 다른 문화의 장이 되면서 시민들의 성원을 받고 있다. 또한 공연 기회가 없는 지역예술인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예술의 존재감을 지속적으로 일깨우는 좋은 시도로 평가받고 있다.

 

자세한 공연 안내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 또는 용인문화재단 CS센터(031-260-3355/3358)에서 가능하다.

 

 

 <7월의 우리 동네 발코니 음악회 일정>

2020. 7. 4. 16:00-17:00 장미마을 삼성래미안 2차 (기흥구 언남동)

2020. 7. 5. 16:00-17:00 우미린센트럴파트 (처인구 역북동)
 

 

 

양몽원 기자  themove99@daum.net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