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서울돈화문국악당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온라인 생중계 예정29일(토) 오후 3시, 거인아트랩 렉처콘서트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서울돈화문국악당(예술감독 강은일)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여파로 인한 공연 강행의 어려움을 판단해 29일(토) 예정된 공동기획 프로젝트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무대를 온라인 공식 채널 생중계를 통해 선보인다.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는 서울돈화문국악당이 2월 매주 토요일 선보인 렉처콘서트이다. 5명의 음악박사들이 각자의 전공 국악기를 친근하면서도 세심한 시선으로 전하는 시리즈 공연으로 거문고, 피리, 가야금, 해금을 거쳐 2월 마지막 주 ‘대금’ 편‘신화와 현실의 어딘가에, 대금’을 앞두고 있다.

 

현재 서울돈화문국악당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위기 경보 수준이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격상됨에 따라, 3월 9일(월)까지 공연을 잠정 연기 및 임시 휴관을 실시하고 있다. 하지만 휴관 완료 시기의 불투명성과 연쇄적 공연 취소로 인한 예술가 및 관람객의 입장을 고려해 무관중 공연을 통한 온라인 생중계로 관객과의 약속을 지켜 나간다. 기존, 용인한국음악 윈드앙상블 단원들이 출연 예정이었으나 공연별 3인 이하 최소 인원으로 새롭게 출연진을 구성하여 무대를 꾸민다. 대금 연주자 정소희는 “방송인도, 유튜버도 아니지만 침체된 공연예술계에 이러한 시도가 미미하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 난도에 함께해 준 서울돈화문국악에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공연들은 일정을 변경해 2020년 하반기 중 다시 무대를 마련할 계획이다. 3월 예정된 기획공연 <운당여관 음악회> 역시 공연 취소가 불가피할 경우, 무관객 공연 및 온라인 생중계를 진행하여 안전하게 공연을 이어나가는 방안을 준비할 예정이다.

 

공연 생중계는 서울돈화문국악당 페이스북 www.facebook.com/sdtt.or.kr, 유튜브 서울돈화문국악당 채널 www.youtube.com/c/서울돈화문국악당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티켓 구매자의 경우, 수수료 없이 전액 환불 처리를 진행중이다. 문의 서울돈화문국악당 www.sdtt.or.kr 02-3210-7001.

 

 

1. 거인아트랩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소개 및 출연진

거인아트랩은 다양한 예술 실험을 통해 예술의 새로운 길을 제안하는 프로젝트 그룹이다. 연주와 교육 두 분야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음악박사, 거문고 김준영, 피리 박치완(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지도위원), 가야금 이슬기(국가무형문화재 제23호 가야금산조 및 병창 이수자), 해금 김현희(서울시국악관현악단 수석), 대금 정소희 5명이 뜻을 같이 하고 있다.

렉처콘서트 시리즈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는 오랜 시간 우리와 함께 한 국악기들을 자세히 들여다보고 우리 삶과 이야기, 우리의 음악을 공감하는 시간을 마련한 자리이다. 2월 29일(토) 공연의 악기는 ‘대금’이다. 오늘의 대금소리를 통해 우리들의 지친 몸과 마음이 잠시 숨 고를 수 있기를 바란다.

 

대금 정소희

 

정소희 / 용인대학교 국악과 교수

서울대학교 음악박사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수석 역임

한국정악원, 한국국악교육학회 이사

대금연구회 운영위원

국가무형문화재 제1호 종묘제례악, 제20호 대금정악 이수자

징 김준영

 

김준영 / 거인아트랩 대표 (거문고)

서울대학교 음악박사

 

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악장

단국대학교 국악과 겸임교수, 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출강

2018 문화체육관광부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수상

2016 KBS국악대상 연주상(현악)

제24회 전국국악경연대회 대상(대통령상)

 

 

생황 김세경

김세경 / 경기도립국악단 단원

 

 

2020 <운당여관 음악회> 공연 일정

일정

출연자

공연명

3.19(목) 19:30

입과손스튜디오

창작 판소리 눈대목

3.20(금) 19:30

서정민

25현가야금 콘서트 ‘서정민 음악 접근하기’

3.21(토) 15:00

장서윤

사적인 콘서트 ‘사심가’

3.22(일) 15:00

Korean Gipsy 상자루

_타령

3.26(목) 19:30

장명서

MESSAGE 2

3.27(금) 19:30

불세출

불세출

3.28(토) 15:00

황진아

The Middle

3.29(일) 15:00

음악그룹 나무

Song of Willow

 

이수민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