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대구오페라하우스, 중국 오페라시장 개척 스타트

재단법인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중국 상해대학교 음악대학 및 중북대학교 음악대학과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하고 각각 업무협약을 맺었다. 중북대학교 음악대학과는 3월 30일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상해대학교 음악대학과는 4월 3일 중국 상해대 음악대학에서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상호교류를 통한 양국의 오페라 발전을 도모하고,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중국 음악대학 성악전공자들을 위한 단기연수 성악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협업하기로 했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향후 세계 주요 오페라무대에서 활약하게 될 성악인재 양성을 위해 2018년 극장 산하 성악가 트레이닝센터인 오펀스튜디오(Opernstudio) 열어 가능성 있는 신인성악가들을 대상으로 오페라가수로서의 역량을 확대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그 규모가 커지고 있는 중국 음악대학 측은 특별히 성악전공자들이 유럽으로 유학가지 않아도 가까운 아시아에서 ‘우수한 유럽식 성악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대구오페라하우스 오펀스튜디오 프로그램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대구오페라하우스 배선주 대표는 “유럽 유수의 오페라 극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대구오페라하우스가 이번 업무협약으로 실질적인 중국 오페라시장 개척에 나서게 됐다”며 "향후 한·중 양국의 오페라 발전과 상생을 이끄는 좋은 계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THE MOVE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HE MOVE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