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亞문화전당,‘ACT 페스티벌 2022’작품 공모31일까지…선정작 공연 사례비·장비 등 지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 ACC, 전당장 이강현)이 ‘ACT 페스티벌 2022’ 시청각 공연(오디오비주얼 퍼포먼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작품을 공모한다.

 

ACC가 예술과 과학기술의 융·복합 콘텐츠를 창·제작하는 국내 예술가를 대상으로 ‘ACT 페스티벌 2022’와 함께할 시청각 융합 작품 공모를 10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ACC는 ‘공존의 관계망’을 주제로 ‘인간과 자연’, ‘인간과 기술’의 관계를 다양한 관점과 매체의 기술적 매개를 바탕으로 탐구하고 공존의 미래를 모색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작품을 선정할 방침이다.

 

ACC는 서류심사를 거쳐 총 3개 작품을 선정, 6월 말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채택된 작품은 오는 11월 ‘ACT 페스티벌 2022’에서 공연할 기회와 공연 사례비, 공연장소 및 장비 등을 지원을 받는다.

 

공모 지원을 원하는 예술가는 ACC 누리집(www.acc.go.kr) 회원에 가입한 뒤 게시된 양식을 내려 받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ACT 페스티벌 2022’는 예술의 창의성과 과학기술 융합을 지향하는 축제다.전시, 공연, 강연, 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ACC의 융·복합 콘텐츠를 소개하고 국내외 예술가와 문화생산자들 간의 기술과 경험을 교류하는 자리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텐츠기획과(☎ 062-601-4423)로 문의해 안내 받거나 ACC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은 “ ACT 페스티벌은 ACC 융·복합 콘텐츠를 소개하는 대표 행사이자 시민과 국내외 예술가, 기획자가 함께 교류하는 장” 이라면서 “이번 공모에 역량 있는 예술가들이 큰 관심을 갖고 지원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수민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