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ART 전시
투탕카멘의 유물-이집트 3천년의 상징_투탕카멘: 파라오의 비밀발굴 100주년 특별전 <투탕카멘 : 파라오의 비밀>

TUTANKHAMUN HIS TOMB AND HIS TREASURES

 

황금 마스크와 1,300여 점 유물 특별전

20세기 가장 위대한 발견 이자 이집트 문화의 상징이 된 파라오 투탕카멘의 전시가 한국을 찾았다.

투탕카멘 무덤 발굴 100주년을 맞아 열리는 전시 <투탕카멘 : 파라오의 비밀>은 이집트 정부의 지원 아래 저명한 이집트 학자와 고대의 이집트 기법을 복원한 장인, 과학자, 무대 예술가, 다큐멘터리 감독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이집트 파라오 투탕카멘의 무덤과 유물 1,300여 점을 발굴 당시 상태 그대로 선보인다.

02. king-tut-golden-throne

이집트에 가도 보기 힘든 투탕카멘의 무덤과 부장품을 완벽하게 복원하여, 한 자리에 총망라하는 이번 전시는 실감 나는 미디어 테크놀로지의 연출을 더하여 영국 고고학자 하워드 카터가 100년 전 이집트 왕들의 계곡에서 투탕카멘의 무덤을 발견한 최초의 순간부터 발굴 과정을 관람객이 생생하게 체험하고 이집트 역사와 문화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배울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https://www.youtube.com/watch?v=QaSAayy53qk

 

01. Ante chamber

전시<투탕카멘 : 파라오의 비밀>은 ‘TUTANKHAMUN HIS TOMB AND HIS TREASURES’라는 제목으로 취리히, 뮌헨, 마드리드, 파리, 뉴욕 등 세계 각지에서 열려 전 세계 1,000만 명의 관람객을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이집트 황금 도시를 발견한 이집트 고고학자 자히 하와스는 “투탕카멘이 살았던 시대와 역사를 흥미롭고 깊이 있게 보여주며 수천 년의 세월을 지내온 진품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고 평가했다.

11kg의 순금을 사용해 제작된 투탕카멘의 황금마스크부터 실물 크기와 똑같이 재현된 무덤부장품을 볼 수 있는 이번 전시는 오는 6월 22일부터 내년 4월까지 약 10개월간 전쟁기념관에서 개최된다. (문의 02-332-8011)

6.22-2022.4.24. 용산 전쟁기념관 특별전시실

 

이수민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