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노원문화재단, 문화 소식 웹진 ‘노원아띠’ 창간구민으로 구성된 노원아띠 기자단이 생생한 소식 전달
노원문화재단 웹진 노원아띠 홍보물

노원의 생생한 문화 소식을 격월로 받아볼 수 있는 웹진이 창간됐다. 노원문화재단(이사장 김승국)은 6월 3일 창간호를 시작으로 구민들에게 재단의 문화소식을 알리고, 문화예술에 흥미를 갖도록 돕는 노원문화재단 웹진 ‘노원아띠’를 격월(6,8,10,12월)로 발행한다고 밝혔다.

 

‘노원 아띠(N_ARTI)’는 친한친구를 뜻하는 순우리말인 ‘아띠’에서 모티프를 얻은 명칭으로, 친한 친구가 소식을 전하듯 문화예술 소식을 친근하게 전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또한, 영문명 ‘N_ARTI’는 Art와 Information의 합성어로 노원의 예술 정보를 하나도 빠짐없이 전달하겠다는 뜻이다. 노원아띠는 △ 노원문화재단의 행사 소식 △ 노원아띠 기자단의 행사 리뷰 △ 노원구 관내 예술 공간 및 역사적인 공간 소개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노원아띠는 노원구민으로 구성된 ‘노원아띠 기자단’이 기사의 많은 부분을 담당하여 이웃이 전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노원아띠 기자단은 지난 4월 말부터 활동을 시작해 12월까지 약 8개월간 활동하며, 모두 노원구민으로 구성되었다.

'이웃의 시간' 코너 신청 안내

기자단이 아닌 구독자들이 참여하는 방법도 마련돼 있다. ‘노원아띠’의 한 코너인 ‘이웃의 시간’에는 이웃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에세이나 사진을 응모할 수 있다. 6월 2일부터 3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며, 자세한 사항은 ‘노원아띠’나 노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노원아띠는 구독링크(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67756)를 통해 신청하면 다음 호부터 메일로 받아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와 블로그에도 게재된다.

 

양몽원 기자  themove99@daum.net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몽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