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공연 국악
5월, 전통공연예술 온라인 무대 매일 1편씩!국립국악원_전통 예술인 31명의 희망가 <희망 ON>

국립국악원은 코로나19 감염 확산에 따라 경제적 고충을 겪는 전통 공연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온라인 공연 무대 ‘희망 ON'을 5월 한 달간 선보인다.

매일 오전 11시, 국립국악원 유튜브와 네이버TV를 통해 개인 전통 공연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거쳐 선정한 총 31명의 연주 실황을 담은 온라인 공연 ‘희망 ON'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공개한다.

 

국립국악원(원장 임재원)이 코로나19로 경제난을 겪고 있는 개인 전통 공연 예술가들을 대상으로 공모를 거쳐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희망ON'은 지난 4월 7일부터 14일까지의 공모를 거쳐 코로나19로 인해 개최 예정이었던 공연이 취소 또는 연기된 예술가를 우선으로 선정하는 등 심사를 통해 기악 17명, 성악 11명, 무용 3명 등 최종 31명을 선정했다.

희망 ON -성희주 _소고춤

선정된 예술인들에게는 온라인 공연 기회를 제공해 출연에 따른 사례비 지급과 함께 코로나 이후에도 공연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공연 영상 콘텐츠 무상 제작, 프로필 사진 촬영, 홍보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국립국악원은 6월부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민간 국악 단체를 대상으로 섭외와 공모를 통해 총 30개 팀을 선정해 주간 단위로 소개한다.

또한, 6월부터 연말까지는 1주일에 한 단체씩 공연 영상을 고품질로 제작해 연주자 소개와 함께 온라인 무대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단체 참여 신청은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국립국악원 누리집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www.gugak.go.kr)

 

이수민 기자  Press@ithemove.com

<저작권자 © 월간 더무브 THE MOV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수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